본문 바로가기


투자데일리

11월 8일 (목) 안인기 시황 & 전략

작성자(전문가) : 강호안인기
작성일 : 2018.11.08
조회수 : 472
추천수 : 0

11월 8일 (목) 안인기 시황 & 전략 

 

뉴욕증시가 미 중간선거 이후 랠리를 펼쳤다.
중간선거에서 공화당과 민주당이 예상대로 상원과 하원을 양분하며, 시장을 압박하던 불확실성을 제거하면서다.

다우지수 2.13%상승, 나스닥 2.64%상승, S&P500 2.12%상승 마감했다. 

 


3대 주요 지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정책들과 관련, 기꺼이 민주당과 협력할 것이라며 협치의 뜻을 밝힌 이후 이날 장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 행정부 정책이 연속성을 갖게 돼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중립적이란 분석이다.
미·중 무역분쟁으로 기업이익 대비 주가 하락 폭이 컸던 한국은 다른 신흥국보다 주가 반등이 선제적으로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내년에도 경제성장, 사회기반시설, 무역, 의약품 가격 인하 등을 미국민들에게 계속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어제 우리시장은 북미 고위급회담이 취소되면서 남북경협주 중심으로 장후반 급락세 연출.
코스피는 약보합권 마감, 코스닥은 약세로 마감한 상황.
 

 

오늘은 옵션만기일.
최근 급등과 조정이 연출된 상황이므로 오늘은 미국 시장의 급등으로 강세흐름이 연출될 수 있는 분위기.
 

 

온탕과 냉탕이 반복되는 변동성이 있는 구간이므로 장중 흐름을 보면서 상승이용 고점매도, 저점 재매수의 트레이딩 전략. 

 


코스피지수는 2,100P 회복 기대, 코스닥도 700P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구간이다.
 

시장 반등이 연출되는 자리라면 업종대표주의 눌림목시 공략 전략 좋다. 

 


IT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등을 중심으로 LG전자, 삼성전기등 눌림목시 공략 유효.
2차전지에서는 포스코켐텍을 중심으로 삼성SDI, LG화학등의 공략.
조선주는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을 중심으로 한 반등 기대.
제약, 바이오는 신라젠, 에이치엘비, 셀트리온 3인방의 강세 예상
 

시장 상승시 2배의 상승이 전개되는 KODEX레버리지, KODEX코스닥150 레버리지도 저점 매수는 좋은 전략이다. 

 

장중 수급의 상황을 보면서 상승의 중심에 있는 종목으로 눌림목시 매수 전략을 취하겠습니다.
보유중인 종목은 고점에서 챙길것은 챙기면서 저점 재매수 전략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성공투자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