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뉴스

헤드라인독일 메르켈 연정 무산…조기 총선시 유로화 고전 전망

[외신뉴스] 애플 아이폰X 공개...113만원부터 시작, 11월 3일 출시

등록자 : 전세원 최종편집 : 2017.09.13 6:51


5. 지난 10년간 두 자리 수 성장을 이어왔던 미국의 태양광 패널 산업이 가정용 태양광 패널 수요가 감소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4. 프랑스 노동조합이 마크롱 대통령의 노동개혁안에 반발해 오늘 총파업을 실시했습니다. 새 정부 출범 후 조직된 첫 대규모 반정부 시위였지만, 작년 반대집회보다 규모가 줄어 마크롱 정부가 안도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3. 비토르 콘스탄치오 유럽중앙은행 부총재가 ECB는 궁극적으로 물가 목표치에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ECB의 마이너스 금리가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하며 충분한 통화 완화 정책을 유지한다면 원하는 목표 물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2.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중국이 유엔 안보리의 최신 대북제재 결의안을 이행하지 않는다면, 중국에 독자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 한편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경제 부양을 위한 세제개혁안 입법을 올 연말까지 완수할 것이며 이는 미국 경제에 큰 혜택을 주게 될 것이라고 미 재무장관이 전했습니다. 다만 당초 계획했던 대로 법인세를 15%로 낮추기는 어렵고,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조정할 필요성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5. 독일 자동차 회사 폭스바겐이 오는 2025년까지 우리 돈 약 27조 114억원을 투입해 전기차 모델 50개를 새로 출시할 계획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4. 중국이 국방과 에너지 등 첨단 기술 기업들의 인수합병에 박차를 가하자 세계 각국이 차이나 머니 확장에 제동을 걸고 있습니다. 이 같은 방향의 일환으로,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유럽의회 연설에서 외국 자본 유입에 대한 심사를 강화하는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3. 3위는 재닛 옐런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트럼프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와 단둘이 회동을 가졌다는 소식입니다. 이들은 지난 7월 17일 연준 본부건물에서 한시간 동안 조찬만남을 가졌으며 이들의 비밀회동 이후, 트럼프 대통령의 옐런에 대한 태도가 변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2. 뉴욕증시에 대한 조정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골드만삭스는 증시가 조정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미국 경제가 아직은 펀더멘털이 견고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당분간 시장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1. 1위입니다. 팀 쿡 애플 CEO는 현지시간 12일, 아이폰 텐과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폰 텐에는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가 도입됐고, 안면인식 기능이 적용됐는데요, 아이폰 텐의 가격은 우리 돈 약 113만원부터 시작하며 11월 3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