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뉴스

헤드라인안전진단 받은 BMW 차량 또 불날 뻔…국토부 "부실 검사"

[가상화폐 국제뉴스] 인베스팅닷컴 "비트코인 하락할수록 침착해야"

등록자 : 최종편집 : 2018.01.11 7:45




[가상화폐 국제뉴스] 인베스팅닷컴 "비트코인 하락할수록 침착해야"

비트코인은 3거래일 연속 하락해 현재 14400달러 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비트코인은 최대 50%까지 빠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블룸버그 지는 이런 상황 속에서도 중국 채굴업자들은 계속 수익을 거둘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데는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데, 중국은 저렴한 전기 요금과 빠른 인터넷 환경 등으로 비트코인 채굴 꾼 이 이득을 얻기 쉬운 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하락 폭이 커지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불안 심리가 야기되고 있습니다. 인베스팅닷컴의 애널리스트 알렉산드로스는 이럴 때일수록 "비트코인에 침착하게 접근하라"라고 조언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조정 국면으로 며칠 내에 다시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입니다.
한편 CNBC는 비트코인은 가격 예측이 불가한 상품으로 여윳돈으로 장기 투자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나만의 `Price Point`를 설정하고 예상보다 더 크게 하락할 경우 빠르게 매도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봤습니다.






리플도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때는 $1.7 달러 선 까지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코인데스크 애널리스트 갓볼은 리플 가격이 빠지는 이유는 "코인마켓캡에서 한국 통계를 제외한 여파가 아직까지 지속되고 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어서  "리플은 $1.5 달러를 찍고 반등할 것" 이라며 추가 하락 폭이 크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가상화폐의 `안전자산`이라고 불리는 이더리움이 오늘도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일주일 새 60% 이상 오른 수치입니다. 이더리움의 상승세는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가격이 떨어지자 이더리움으로 옮겨갔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기업들도 신속하게 가상화폐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코닥에 이어서 게이트 테크놀로지도 자체적인 가상화폐를 발행할 수 있다는 소식에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는 얼마 전에 리플 4.33%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은 `가상화폐가 나쁜 결말이 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CNBC와의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이어서 그는 "모든 가상화폐에 대해 5년물 풋옵션을 살 수 있다면 그렇게 하겠다" 면서도 "언제, 어떻게 그렇게 될지 (가상화폐가 폭락할지) 모르겠다" 며 가상화폐에 대해 회의론적인 전망을 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및 선물 동향>

한국시간 2018년 01월11일 오전 7시17분 비트코인 현물은 0.3% 빠져 14670달러선에서, 비트코인 선물은 0.4% 빠져 14440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윤이라 외신캐스터